티스토리 뷰
목차
저는 친한 친구가 목포에서 근무해서 전라남도에 자주 방문하는 편인데요, 친구와 전라도 여행을 하며 인생 사진을 잔뜩 찍은 예쁜 도시 세 곳의 관광지와 근처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해남
2. 담양
3. 나주
1. 해남
가. 4est(포레스트) 수목원
해남 포레스트 수목원은 숲이라는 뜻의 forest에 별(star), 이야기(story), 학습(study), 기암괴석(stone)이라는 4개의 주제를 즐길 수 있는 수목원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곳입니다. 계절별로 꽃 축제를 열고 있으며 봄꽃을 주제로 한 분홍꽃 축제, 여름에는 수국 축제, 가을에는 핑크뮬리와 팜파스그라스, 겨울에는 산자락 그늘을 활용한 거대한 얼음벽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저는 포레스트 수목원을 10월에 방문했었는데요, 방문객들이 많아도 수목원의 규모가 크고 넓어서 서로 겹치지 않아 사진 찍기 매우 좋았습니다. 특히 핑크뮬리가 넓게 조성되어 있어서 분홍빛으로 물든 배경 속에서 예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팜파스도 정말 예쁘게 피었었는데요, 분홍색의 핑크뮬리와 베이지 색의 팜파스 속에서 산책하고 사진 찍다보면 완연한 가을을 느낄 수 있어서 10월에 해남에 방문하신다면 포레스트 수목원에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나. 고구마빵 맛집 <피낭시에>
해남은 고구마로 정말 유명한 도시입니다. 해남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디저트 중 고구마로 만든 고구마빵이 정말 맛있는데요, 해남에 방문하시게 되면 고구마빵을 꼭 맛보시길 추천드려요. 쫀득쫀득한 빵피 속에 해남의 명물 고구마가 잔뜩 들어있어서 달콤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2. 담양
가.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담양의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가을에 꼭 가봐야 하는 환상적이면서 아름다운 국내 명소 중 한 곳입니다.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거리숲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최우수상에 선정된 이 곳에 가면 가로수길 뿐만 아니라 호남 기후 변화 체험관, 어린이 프로방스 등의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담양 메타세콰이어랜드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메타 흙길이 조성되어 있어 맨발 걷기의 성지이기도 하니 가로수길을 걸으며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싶은 분은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에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나. 죽녹원
담양 죽녹원은 담양군 향교리에 있는 울창한 대나무 숲을 만날 수 있는 정원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3,000원이며, 관람 시간은 09:00~19:00(11월~2월 18:00)이고 18:00에 입장 마감이니 참고해서 방문하세요. 죽녹원에는 대나무 정자, 생태 전시관, 죽림 폭포, 전망대 등 영화 및 광고 촬영지로 사용된 장소와 다양한 사진 촬영 명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죽녹원은 대나무로 이루어진 정원이기 때문에 외부 온도보다 4~7도 정도 낮아 더운 낮에 방문하면 시원하게 대나무숲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다. 떡갈비 맛집 <남도예담>
담양은 떡갈비로 유명한 도시인데요, 저는 여러 맛집 중 <남도예담>을 추천합니다. 떡갈비 대통 정식을 주문하면 담양의 상징인 대나무통에 밥을 담아서 주는데요, 이 대나무통은 기념으로 집에 가져갈 수 있습니다. 메인 요리인 떡갈비는 물론 밑반찬이 아주 맛있고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부모님을 모시고 가기 좋은 식당입니다. 웨이팅이 있지만 미리 예약이 가능하며 순서가 금방 빠지고 바로 옆에 카페가 있기 때문에 기다리데 힘들지 않았습니다. 담양의 떡갈비를 제대로 맛보고 싶은 분은 <남도예담>에 꼭 방문해보세요.
3. 나주
가. 나주 향교
나주 향교는 1407년 창건되었으며 장수향교, 강릉향교와 함께 우리나라 3대 향교로 꼽히는 큰 규모의 향교입니다. 나주 향교는 현유의 위패를 봉안하고 지역 주민들의 교육을 위해 창건되었다고 합니다. 다른 향교와 다르게 대성전과 명륜당의 위치가 바뀌어 있는 것이 특징이며 숙종 시대에 창건한 계성사가 있습니다. 전국에 있는 다른 향교와 비교하며 관람하는 재미가 있는 나주 향교에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나. 카페 <3917 마중>
<3917 마중> 카페는 나주에 있는 고택 체험이 가능한 한옥 스타일의 카페로, 야외 정원이 매우 예쁜 곳입니다. 나주 향교 바로 근처에 위치해 있어 향교 관람 후 방문하기 좋은 카페입니다. 배양갱과 같은 나주에서 생산되는 농작물로 만든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으니 나주 향교 산책 후 방문하셔서 나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디저트를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