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전주는 친구들과 여행하기에 좋은 도시이며,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면 추억 여행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많은 추억 여행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부모님과 전주 여행 시 방문하면 좋은 관광지 세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박물관 <전주난장>
2. 한복 대여점 <이리오너라> 및 은행로 사진관
3. 전주 경기전 및 전동성당
1. 박물관 <전주난장>
전주난장은 전북 전주시 완산구 동문길 33-20에 위치한 박물관입니다. 우리나라의 옛 모습을 담은 곳으로써 25년간 자료를 수집하고 3년이 넘는 공사기간을 거쳐 만들어진 전주 한옥마을의 명소 중 한 곳입니다. 박물관에 전시된 소품 하나하나가 역사적인 가치를 품고 있어 우리나라의 근대사를 한눈에 보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사진을 찍고 체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형 박물관이어서 아이들 뿐만 아니라, 부모님과 방문하면 추억 여행을 하며 더욱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작년 겨울에 부모님을 모시고 전주난장에 방문했는데요, 부모님과 경성시대 복장을 대여하여 전주난장의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전주난장 박물관은 생각보다 규모가 커서 전부 다 관람하고 사진을 찍으려면 최소 1시간 30분 이상 소요되는데요, 부모님께서는 옛 생각이 나신다며 전주난장에 방문하신 것을 매우 만족스러워 하셨습니다. 부모님의 어린 시절을 상상하며 부모님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전주난장에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전주난장의 입장료는 성인은 7,500원, 중고등학생은 6,500원, 초등학생 이하는 5,000원입니다.
전주난장은 평일은 10:00~19:00까지, 주말에는 09:30~19:00까지 운영하니 참고해서 방문하세요.
주차 공간은 근처에 전주 한옥마을 공영 주차장이 있어 공영 주차장에 주차한 후 도보로 5분 정도 걸으시면 전주난장을 편하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2. 한복 대여점 <이니오너라> 및 은행로 사진관
은행로 사진관과 한복 대여점 <이리오너라> 바로 붙어있기 때문에 한복으로 환복 후 멀리가지 않아도 가족들과 좋은 퀄리티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리오너라> 영업 시간은 평일 10~19시, 주말은 10~20시입니다. <이리오너라>는 후기가 매우 좋고 한복을 입고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많아서 작년에 부모님과 함께 방문했는데요, 한복만 대여하기 아쉬워서 한복과 경성 시대 의복을 모두 대여했습니다. 한복 디자인도 현대적인 디자인과 전통 한복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 치마 색을 고르면 그와 어울리게 저고리도 예쁘게 골라주십니다. 올림머리, 땋은 머리, 반 묶음 등 원하는 스타일대로 머리도 예쁘게 장식해주시는데요, 지금까지 이용했던 한복 대여점 중에 가장 만족했던 곳입니다.
<이리오너라>에서 한복을 대여할 경우 은행로 사진관에서 사진 인화 비용만 지불하면 무료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인화 비용은 사진 사이즈에 따라 다르며 기본 사이즈로 인화 시 한 장 당 7,000원 정도입니다. 사진 배경이 한복 및 경성 의복과 정말 잘 어울려서 부모님과 인생 사진을 남겼는데요, 부모님께서 매우 만족하셨습니다. <이리 오너라>에서 한복 대여 시 꼭 은행로 사진관에서 가족 사진을 찍으시길 추천드립니다.
3. 전주 경기전 및 전동 성당
전주 경기전은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44에 있는 조선시대에 지어진 전각으로 전주의 문화 유적지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3,000원이며 운영 시간은 09:00~18:00입니다. 전주 경기전은 전주의 유명 관광지 전동 성당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한복 대여 후 전동 성당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인데요, 조선시대에 만들어진 전각인 만큼 담장, 한옥 등 한복을 입고 사진 찍을 수 있는 예쁜 공간이 많아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전동 성당은 전주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이며 호남 지역 최초의 서양식 건물입니다. 전동 성당은 외관이 매우 아름다워서 영화 촬영지로도 자주 사용되는 성당인데요, 비잔틴 양식으로 만들어져 아름다운 곡선미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성당 앞에서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부모님과 전주 여행 시 꼭 방문해보세요.